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자 & SDI] 전공별 지원가능 직무

Before 직장인_취업/대기업 취업준비

by 제작가 2020. 8. 2. 16:49

본문

반응형

 

 

 

아직 직무를 선정하지 않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시는 분들은 없겠죠?

직무 선정에 고민이 있다면, 해당 글을 참고하여 직무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l삼성전자 전공별 지원 가능 직무 알아보기

 

O로 표시된 부분은 지원 가능,

△로 표시된 부분은 가능은 하나, 주요 모집 학과가 아닌 경우가 있음

x로 표시된 부분은 지원하기 어렵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다만! 경력이 있거나, J/D 에서 요구하는 부분에 대해 역량 보유, 복수 전공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다소 차이가 있는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또한 아래의 내용은 삼성 J/D(Job Description)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첫 번째, 삼성전자의 가장 큰 사업부인 메모리 & Foundry 사업부!

확실히 회로설계 부분은 아무래도 전기전자 이외에는 지원이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네요.

산업공학을 전공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가지고 있는 역량에 따라 평분이나 생산관리쪽을 조금더 알아보고 준비하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타 회사의 경우 생산관리쪽에 다른 학과들도 지원이 가능하나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산업공학을 우대하고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반도체 연구소

반도체 연구서의 경우 메모리/파운드리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세 번째, S.LSI

해당 부서는 타 전공자 분들은 쉽게 지원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네요.

삼성 J/D에도 모집전공란에 전기전자(HW) 등 관련 전공으로만 표기되어 있어 직무 관련한 역량이나 실제 업무 경험이 없다면 합격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네 번째, 다소 생소할 수 있는 TSP 총괄

 

해당 부서에는 전/화/기 전공자는 대부분 지원 가능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학과마다 요구하는 Requirement나 Recommended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해당 전공자라면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조금은 낯선...기흥/화성/평택단지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 사업부 직무에 따라 지원해도 괜찮은 직무가 있고, 애초에 명시도 전공 명시도 안되는 직무가 있어 J/D 를 꼼꼼히 보고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 번째, 생산기술 연구소

 해당 부서도 많이 들어보지는 못했던 사업부 일 수 있습니다. 신호 및 시스템에 직무에서 물리학과가 lsi에는 지원하지 못했지만, 해당 부서에서는 지원할 수 있도록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즉, 부서에 따른 직무마다 요구하는 역량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네요.

 

확실히 삼성의 경우 직무에 따라 세부적인 부분을 공유 하고 있습니다. 해당 직무에 맞는 역량을 요구하고 있는 것을 보입니다.

 

 

 

l삼성SDI 의 전공별 지원 가능 직무

 

삼성전자보다는 비교적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어 사업부별 세부 직무는 구별하지 않았습니다.

J/D에 보면 알 수 있듯이 소재/셀 개발에 세부 직무가 있지만, 지원가능한 전공은 모두 동일하게 표기가 되어 있어 따로 구별하지 않았습니다.

 확실히 이름만 봐도 지원가능하다는 느낌이 옵니다 ㅎㅎ

약간 응? 할 수 있는 부분은 S/W부분이지만, 세부 직무 표를 보면 산업공학이 어떤 부분을 다룰지에 대해 명시가 되어 있으니 꼭! 확인 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우선 지원 가능한 직무를 보고, 그에 맞는 역량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Requirement나 Recommended 를 잘 보고 당장 상반기를 준비하는 분이 아니라면, 필요한 역량을 차근차근 쌓아 나가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당장 지원을 해야하는 분이라면, 내가 가진 경험&역량이 어떤 사업부 직무와 잘 맞는지 파악하여 지원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모든 정보와 내용을 알 수 없지만, 함께 고민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및 쪽지 주시면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