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잔잔한 감동, 멜로 영화 리뷰_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스포X)

일상 story/Review

by 제작가 2020. 8. 30. 01:56

본문

반응형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포스터

코로나로 밖에 나가지 못해서, 쉬는 동안 우연히 보게 되었던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영화를 다 보고 난뒤 이렇게 글을 써야지 라는 생각을 남긴건 처음 이였던 영화 같습니다.

영화를 보는 동안 몰입하게 되기도 하고, '아 안돼...ㅜㅜ' 이런 생각들을 하게 되었던 영화네요.

 

잔잔하고, 긴 여운을 남길 수 있는 영화라 생각합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음악과, 배경 그리고 분위기에 맞게 잘 조화가 된거 같아 더 좋았던 영화 ㅎㅎ

커플분들끼리 본다면, 다시한번 사랑을?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00305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30년이 지나도 나를 누군가가 기억해줬으면'

 

 

간략한 줄거리

 주인공 한수현은 해외 봉사활동을 하다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알약을 얻게 된다.

그 약을 통해 과거의 '나'를 만나게 되고, 바뀔수 없었던 과거를 바꾸기 시작한다.

과거와 미래의 시점이 달라지게 되고, 한수현이 바꾸고자 했던 과거를 바꾸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자신의 죽음이 다가옴을 알고 있지만 그 것을 바꿀수는 없었다.

여기서 다른 하나의 반전이 생기게 되는데...

 

너무 긴 줄거리는 좋지 않아 짧게 작성했습니다!! 영화를 직접보시는걸 추천!!

 

 

여주인공이 너무나 이쁘게 느껴졌던 장면이였습니다.

이영화를 보는 동안, '아 나도 정말 저런 사랑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영화는 과거와 미래를 번갈아 가면서 영상을 보여주는데,

30년 전의 한수현과의 최현아의 연애하는 모습이 정말 너무 아름다웠던 영화 입니다.

 

 

두 주인공의 연애 스토리도 아름답지만,

한수현의 가장 친한 친구로 등장하는 태호와의 장면도 이 영화의 소소한 재미가 있습니다.

과거의 한수현에 따라 미래의 태호가 현재의 한수현을 대하는 태도가 변화하는 점과

변함없는 모습을 보며 '친구'를 떠올려지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과거의 수현과 태호

 

현재의 수현과 태호

과거와 현재의 상황도 잘 고려된 부분들이 많습니다.

사이다를 봐도 현재에는 '캔'으로 표현하였고, 과거는 '병'으로 표현하여

작은 부분까지도 시간의 변화를 나타내고자 했던 부분들이 보입니다.

 

"넌 30년 전의 나고, 난 30년 후의 너야"

 

현재의 수현과 30년 전의 수현이 여주인공인 '최현아'를 보고 있는 장면에서

두 남주가 여주인공을 바라보는 심정을 잘 나타내었다 생각합니다.

현재의 수현은 과거에 대한 그리움과 보고싶었던 사람을 바라보는 시선,

30년저의 수현은 불안함과 걱정이 담긴 표정,

두 배우가 잘 표현한 덕에 영화에 더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신의 몸이 좋지 않은것에 대해 이야기하려는 한수현과

이미 그 내용을 알고 있는 딸 수아,

이 장면에서도 알고 있지만, 차마 듣고싶지 않은 딸의 심정을 잘 표현하였습니다.

(어려운말을 해야하는 수현과 알지만 듣고 싶지 않은 수아..)

 

처음에 예고편을 보고 이 문구를 봤을 때, 아 여주인공에 대한 생각이겠구나 했지만,

영화를 보면 볼 수록 현재의 수현과 30년전의 수현이 생각하는 사람이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과거로 인해 현재의 사람을 잃고 싶지 않다'라는 느낌이였습니다.

 

영화 감상 후기

글을 쓰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여운이 남아 있네요 ㅎㅎ

여러 생각들이 떠 올랐던 영화 였습니다.

"30년 동안 잊지 못할 사람이 있을까?"

"나의 선택이 미래의 나"

"두 주인공이 참..이쁘네.."

 

멜로 영화를 보면서 참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함께하는 사람들의 소중함과 나의 선택으로 변화게 될 미래에 대한 생각까지 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ㅎㅎ

 

감독이 전하고 싶었던 메세지가 무엇이였을까 고민을 하였는데,

되돌리 수 없는 과거를 후회하지 않기 위해 현실에 충실해야 한다는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끝으로, 잔잔한 멜로와 시간여행이라는 주제의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충분히 보기 괜찮은 영화라 생각합니다.

 

 

https://movie.daum.net/moviedb/video?id=100305&vclipId=52799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최종 예고편

최종 예고편

movie.daum.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