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취업합격] 이공계생들의 취업합격 스토리

Before 직장인_취업/대기업 취업준비

by 제작가 2020. 10. 1. 14:29

본문

반응형

 

이공계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기수별로 운영을 하고 있고, 현재는 8기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재직중인 선배 기수들과 함께 취업을 준비중인 취준생들을 도와주고 있고, 많은 취업준비생 분들을 도와드릴 수 없어 간접적으로나마 준비과정과 방법을 통해 도와드릴 수 있도록 이 프로젝트 이야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현직자들이 모두 이공계열이라 인문계열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리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려요ㅜㅜ

 

# 꿈장학생: 받았던 도움을 다시 나눠주어 보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프로젝트

 

 

1. 지금까지 합격한 기업은 어디인가요?

 

대기업으로는 삼성전자(공정설비, 설계, 기술),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양산/생산), 현대자동차, CJ, 포스코, DB하이텍, SKC, 코레일 등이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을 준비하다가,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찾고 길을 선택한 친구들도 있습니다.

 

2. 어떤식으로 도움을 주고 있나요?

 

이공계 취업아카데미 렛유인에 지원을 받아 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이력서, 면접 등의 내용은 전문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고 있으며,

실제 현업에서 어떤일을 하고 있고 이 일이 나에게 적합할지, 실제로 취업준비를 할 때 어떻게 준비 했는지 등의 내용은 현직자들과 소통하며 도와주고 있습니다.

 *10년 , 20년 경력의 현직자들이 아직은 없다보니 자기소개서나 면접등의 내용은 회사 경험도 풍부하시고 실제로 채용 과정을 진행해보셨던 분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 현직자들이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많이 개입하고 있지 않습니다 :)

 

 저는 이 친구들이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계획을 함께 세우고, 멘탈관리와 꾸준히 하여 원하는 기업에 합격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꿈장학생 전체 기수 모임

 

3. 꿈장학생은 어떻게 뽑나요?

 

 반기마다 1번씩 뽑으며, 6명의 취업준비생 분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기수에 따라 다소 다를 수 있고, 가장 많았던 기수는 8명 입니다.

선발기준은 '꿈은 있으나 환경적인 어려움으로 취업준비가 어려운 학생들 입니다'. 

 

4. 현직자가 되면 무조건 도와 줘야 하나요?

 

 모두가 그런건 아니지만, 현직자들끼리 모임이 있지만, 해당 모임에는 '도와주는 것'에 대해 부담이 없는 현직자들만 들어올 수 있습니다. 애초에 그런 목적으로 만들어진 모임이다 보니, 그런점이 어려우면 다 같이 어울리는 것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가끔 맛있는 것도 사주고, 책도 사주는 경우가 많다보니 강압적인 것보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경우가 아니면 쉽지 않기 때문 입니다.

 

 또 다른 목적으로는 현직자들끼리도 서로 도와주고, 잘 모르는 분야나 인생 선후배로서 대화할 수 있는 환경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

 

 

 좀 더 많은 스토리가 쌓이고, 현직자 분들이 많아진다면 선발된 인원 이외에도 더 늘려나갈 계획 입니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하고, 많은 취업준비생분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을 함께 고민하여 취업 성공을 할 수 있도록 하고싶습니다.

 

 저희가 자기소개서를 이렇게 써야한다, 면접에서는 어떤식으로 답변해야 한다 등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힘든점을 함께 공감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고민이나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

 

[진로 고민 상담하기]

 

취업 교육 5년차 취업/진로 고민 컨설팅 | 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취업·입시, 면접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Growjin의 취업·입시, 면접·커리어 컨설팅, 이직·직무 컨설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입시, 면접·커리어 컨설팅, 이직·직무 컨

kmo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